뷰티 다락방

매끈한 피부 연출 해주는 ♡모공 프라이머 추천♡ 최애 프라이머 5가지 후기

선또 2019. 11. 25. 02:03
반응형

모공과 요철을 매워주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 해주고 피지도 잡아주며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

저는 메이크업 할때 프라이머를 필수로 발라 줍니다.
깜빡하고 안 바르고 나간 날에는 메이크업도 금방 무너지고 넘치는 개기름을 주체할 수 없어요 ㅠㅠ
이렇다 보니 프라이머에 관심도 많고 여러 제품을  사용 해봤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프라이머 중 가장 좋았던 5가지를 추천 드려볼까 해요



1.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7.5ml, 백화점 구입, 19000원)
(댕댕이가 물어 뜯어서 용기가 지저분...ㅎㅎ)
프라이머계의 전설이죠ㅎㅎㅎ 왕모공도 감쪽같이 가려준다는 포어페셔널 입니다. 겟잇뷰티 같은  메이크업, 뷰티 프로그램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프라이머 입니다.




장점 : 유명한 만큼 효과는 좋은 제품입니다. 확실히 잔주름, 잔모공 커버가 잘 되고 다른 프라이머들 보다 지속력이 좋다고 느껴졌어요.
유분을 잘 잡아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지성분들이 사용하기 좋고 스킨 컬러이기 때문에 자연스럽습니다.

• 단점 : 가격이 사악해요...정가주고 사기엔 왠지 피눈물 나는 가격...ㅠㅠ 면세찬스 생겼을때 쟁여 두는거 추천드려요.
모공을 잘 가려주는 만큼 클렌징이 잘 안되는지 저는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면 유난히 코에 블랙헤드가  잘 생겨요.
건성들이 사용 하기엔 각질 부각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도 꼭 사용 하고 싶다면 각질정리 후 사용 하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다른 프라이머 보다 점도가 강한 편이라 빠르고 쉽게 펴바르기 어렵기 때문에 1분 1초가 아까운 아침 출근 시간에 사용하긴 조금 번거로웠어요.



2.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 30ml, 지마켓 구입, 10700원 )
많은 분들이 인생 첫 프라이머로 선택하는 바닐라코 프라이머!! 제일 만만하고 손이 많이가는 제품이에요.




• 장점 : 제형이 부드러워 쉽고 빠르게 펴바를 수 있어서 바쁜 아침 출근시간에 사용하기 좋아요.
잔모공과 잔주름 커버가 괜찮게 되는 편입니다.
모공 커버도 아주 나쁘진 않지만 베이스 메이크업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 주는데 효과가 더 큰 제품이라고 생각되요.
촉촉한 편이기 때문에 각질부각이 없고 양조절에 조금 실패 하더라고 화장이 밀리는 일이 적어요.

• 단점 : 비교적 촉촉한 제품이기 때문에 유분을 확실히 잡아주진 않아요. 울트라파워지성인 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티존에 기름이 꽤 올라올 수 있어서 비추. ( 하지만 전 너무 건조한 프라이머 보다 이렇게 약간 촉촉한 프라이머가 피부가 더 좋아보이는 것 같아서 선호하는 편이에요 )



3. 아리따움 포어마스터 세범커트롤 프라이머 (25ml, 아리따움 구매, 9000원 )
베네피트 프라이머의 저렴이 버전으로 유명한 프라이머 입니다. 급하게 구입해서 사용해본 제품이지만 꽤 만족스러웠던 제품 이에요!




• 장점 : 저렴한 가격대비 용량이 커요. 세일할때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괜히 횡재한 기분ㅎㅎ
모공과 잔주름 커버가 잘 되는 편이라 피부 표현이 예쁘게 됩니다. 기름을 잘 잡아주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보송하게 마무리 되어 지성에게 추천하고 싶은 프라이머 입니다.

• 단점 : 베네피트 프라이머 처럼 약간 꾸덕한 제형이라 펴바를때 조금 번거로워요.
많이 보송하게 마무리 되고 시간이 지나면 조금 건조하다는 느낌과 각질부각이 있어서 건성분들 에게는 비추입니다. 각질제거와 탄탄한 기초 후에 사용 한다면 괜찮겠죠?



4. 이니스프리 포어 블러 프라이머 ( 25ml, 이니스프리 구입, 12000 )
모공을 막지 않아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성분의 프라이머!




• 장점 : 로션처럼 흡수되는 느낌의 가볍게 발리는  제형이였고 확실히 트러블이 없었어요. (하지만 다른 프라이머를 사용 할때도 큰 트러블은 없었어서 비교는 불가능 했습니다 )
유분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보송한 편이에요.
사용해본 프라이머 중에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올렸을때 가장 밀착력을 좋게 해주는 프라이머 였어요.

• 단점 : 모공 커버가 아주 뛰어나지는 않아요.
지성인 저에게도 약간 건조했던 제품 입니다.
분명 베이스의 밀착력은 확실히 높여주는데 왠지 모르게 피부표현이 예쁘게 되질 않았어요. 이 프라이머를 바르고 위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면 피부가 좀 건조하고 퍼석해 보이는 느낌 이였습니다. (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고 싶은 분들께 소량씩만 사용하는것 추천 드려요)



5. 코드글로컬러 엘. 픽스 온 프라이머 ( 30ml, 올리브영 구입, 20000원 )
바닐라코 프라이머와 제형, 성능 모두 비슷하게 느껴졌던 제품! ( 전에 한병 다 사용 후 용기는 버려서 직접 찍은 사진이 없네요ㅎㅎ )




• 장점 : 바닐라코 처럼 약간 묽은 제형이라 빠르게 펴자르기 쉬워요.
촉촉한 느낌의 프라이머라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만 유분을 잡아주고 모공과 잔주름 커버도 꽤 잘되는 편이에요.

• 단점 : 증정으로 함께 들어있는 스펀지가 너무 별로에요....너무 딱딱하고 불편해서 한번 사용하고 버렸어요ㅠㅠㅎㅎ
유리 용기라서 무겁다.
쵹촉한 편이라 파워지성 분들께는 비추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안좋은 점은 없었지만  바닐라코 프라이머와 성능은 비슷한데 가격은 좀 더 비싼 편이기 때문에 코드글러컬러 프라이머를 한병 다 사용한 후에는 다시 바닐라코 프라이머를 재구매 했습니다.





요렇게 제 프라이머 추천은 끝이 났습니다.
결론적으로 제 프라이머 취향을 말해보자면
데일리로는 바닐라코 혹은 코드글로컬러 프라이머를 사용하고, 화장을 하고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될것 같은 날에는 베네피트와 아리따움 프라이머를 사용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고 싶은 날에는 이니스프리 프라이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반응형